1. 대상
- 만 9세~24세 청소년
-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
2. 신청방법
- 전화 접수 후 프로그램 신청서 발송
통합 예술 치료 |
미술치료 |
다양한 미술매체를 통해 내면의 감정을 표출하고 해결함으로써 자기성장 도모 |
원예치료 |
화분, 토피어리 만들기 등의 활동을 통해 자신의 감정과 내면세계를 표현하여 기분이완 및 스트레스 완화 도모 | |
영화치료 |
영화, 사진 등의 매체를 통해 내면의 감정을 표출하고 해소시킴으로써 자기성장 도모 | |
보드게임 치료 |
보드게임을 통해 성장하는 청소년의 인성교육과 사회성 및 자아기능 향상 도모 | |
예방 교육 |
성교육 |
소중한 몸을 지키고, 책임질 수 있도록 건강한 성생활에 대한 교육 및 성적의사결정력 증진 |
스마트폰 사용조절 |
- 스마트폰 과다사용에 대한 이해 및 자율적 스마트폰 사용방법에 관한 학습 - 사이버폭력 예방교육 | |
학습 진로 |
진로탐색 /직업체험 |
진로탐색검사, 자신의 직업적 흥미, 적성, 가치관과 직업정보탐색을 통해 장·단기 진로목표를 설정하고, 이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동기강화 |
학습클리닉 |
학습유형검사, 교육유형검사를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학습방법을 찾아 학습동기 및 자신감 증진 | |
부모교육 |
- 올바른 자녀양육 방법으로 문제행동을 감소시키고 가정·학교 적응력 향상 도모- 자녀의 심리·정서적 발달과 특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, 상호작용방법 지도 | |
권리교육 |
청소년이 자신의 권리를 지키고 타인의 권리를 존중해주며 희망 속에 살아갈 수 있도록 도모 | |
문화체험 |
문화활동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 및 일상의 즐거움 증진 |
사랑의 교실 ‘What is Love’ |
- 비행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여 비행 재발방지에 목적을 둠 - 법교육, 자기조절력 증진, 긍정적 자아상 발견, 진로탐색프로그램 등 | |
또래상담동아리 ‘다슬’ |
- 어려움을 호소하는 청소년에게 또래를 통해 지지하고 지원하는데 목적을 둠 - 또래상담자 기본‧심화‧특성화 교육,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활동 등 | |
인터넷,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해소사업 |
- 청소년 인터넷‧스마트폰과의존 예방‧해소를 위한 단계적,체계적 대응강화 - 심리검사, 개인상담, 집단상담 | |
학교폭력가해자 및 보호자 특별교육 |
특별교육 |
-1일 단기 특별교육으로, 교육대상자의 특성에 맞는 비행유형별 법교육 및 인성교육 프로그램 운영 |
대안교실 |
- 엄격한 생활지도와 자기관리능력 훈련을 통하여 긍정적인 생활태도의 변화 유도 - 마음과 몸의 치유를 위한 자연친화적 대안교육과정 운영 - 창의적 가치관 형성을 위한 체험활동과 재능개발을 위한 다양한 동아리 활동 운영 |